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한계시록 2장 '흰 돌'의 참뜻

 

 

여러분, 계시록 2장의 이기는 자가 받는 흰 돌은 무엇일까요? 

성경 속에는 돌에 대해 꽤 많은 구절이 있는데요.

 

모세는 율법을 기록한 두 돌판을 하나님께 받았고,

구약에서는 반석(넓고 펀펀한 큰 돌)을 빗대어 하나님에 대해 말씀했습니다.

시편 18:2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사무엘하 22:3
내가 피할 나의 반석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요 그에게 피할 나의 피난처시요 나의 구원자시라 나를 폭력에서 구원하셨도다
이사야 44:8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며 겁내지 말라 내가 예로부터 너희에게 듣게 하지 아니하였느냐 알리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 나 외에 신이 있겠느냐 과연 반석은 없나니 다른 신이 있음을 내가 알지 못하노라 

 

예수님이 오신 초림 때에는 예수님을 '보배로운 산 돌'이라고 하셨지요.

베드로전서 2장

4. 사람에게는 버린 바가 되었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입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5. 너희도 산  같이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실 신령한 제사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이 될지니라

 

그리고 신명기 32장에서는 대적의 반석(사단)과 우리의 반석(하나님)이 같지 않다 하셨습니다.

신명기 32장 
31. 대적의 반석
이 우리의 반석과 같지 못하니 대적도 스스로 판단하도다
32. 그들의 포도나무는 소돔의 포도나무요 고모라의 밭의 소산이라 그들의 포도는 쓸개포도니 그 송이는 쓰며
33. 그들의 포도주는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라

 

이처럼 성경에는 돌 또한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동영상을 보며, 계시록 2장에 이기는 그가 받는 흰 돌이 무엇인지 영상을 보며 밝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