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경에서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하나님 나라에 간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

 

예수님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결단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고 했다.

요한복음 3장

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수 없느니라
...
6: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천국으로 들어가기위한 조건 중 하나가 거듭나는 것이다.

 

천국을 가게하는 하나님의 물은 무엇인가?

 

말씀이다.

신명기 32장

1: 하늘이여 귀를 기울이라 내가 말하리라 땅은 내 입의 말을 들을찌어다
2: 나의 교훈은 내리는 비요 나의 말은 맺히는 이슬이요 연한 풀 위에 가는 비요 채소 위에 단 비로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이 나야 천국을 볼 수 있고, 천국을 들어갈 수 있다는데

거듭났다. 거듭나지 못했다 그 차이를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났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을 수 있어야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깨닫지 못한다면 거듭나지 못한 것이다.

 

예를 들어, 예수님은 영생을 위해 자신의 살과 피를 먹으라고 했다.(요7장 54)

 

그 말씀을 들은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떠나갔다.

 

그러나,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님을 떠나갔을까?

아니다.

 

베드로는 '주여 영새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라고 대답을 했다.

 

예수님의 12제자는 이미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나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귀가 있었고,

반대로 예수님의 말씀을 오해하고 떠나간 사람들은 아니었다.

 

예수님은 구약의 예언대로 천국의 비밀을 비유로만 말씀하셨고,(시편 78:2)

이 비유의 참뜻 곧 천국의 비밀을  깨달을 수 있는 자만의 천국을 볼 수 있고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오늘날 비유는 어떻게 깨달아야 하는가?

 

사람마다 해석이 다른 주석을 공부하면 되는 것일까?

교단 마다 해석이 다른 성경 공부를 하면 되는 것일까?

아니다.

 

예수님은 때가 되면 장래의 일을 비유로 말하지 않고, 밝히 알려주겠다고 하셨고

요한복음 16:25
이것을 비사로 너희에게 일렀거니와 때가 이르면 다시 비사로 너희에게 이르지 않고 아버지에 대한 것을 밝히 이르리라

 

그 때가 오늘날이다.

 

신약의 단 하나뿐인 예언서인 요한계시록의 비유도, 사복음서에 비유로 말한 천국 비밀도 밝히 증거가 되는 때이다.

 

거듭나서 천국을 보고 싶다면,

거듭나서 하나님 나라로 들어가고 싶다면

사람의 해석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 곧 진리를 배우고 거듭나기를 소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