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한계시록 21장 어린양의 아내인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참뜻

 

요한계시록 21장을 보면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온다고 합니다.

요한계시록 21장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은 '예수님과 열두 사도를 비롯한 순교한 영들'이 모여서 이룬 영계 하나님 나라의 도성인데요.

이는 장차 이 땅에 온다고 한 계시록 4장의 하나님 나라요,

요한계시록 4장

8: 네 생물이 각각 여섯 날개가 있고 그 안과 주위에 눈이 가득하더라 그들이 밤낮 쉬지 않고 이르기를
거룩하다 거룩하다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이여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자라 하고

주기도문을 가르쳐 주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임하여 오기를 구하라.'라고 한 나라이며,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해 오시는 처소요

요한복음 14장

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3: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양 같은 성도에게 상속한다고 말씀하신 영계의 천국입니다.(마25:31-34)

마태복음 25장

31: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32: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것 같이 하여
33: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34: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

 

또한 계시록 3장 12절을 보면 하나님과 예수님과 천국이 이긴자에게 임하여 오신다고 하셨지요.

요한계시록 3장

12: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 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본 장(계시록 21장)에서는 천사가 요한을 데리고 산으로 올라가 어린양의 아내를 보여준다 말하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을 보여주었다고 하는데요.

요한계시록 21장

9: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10: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11: 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같이 맑더라

 

어떻게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어린양의 아내가 될 수 있는 것일까요?

 

동영상을 보며 하늘에서 내려오는 천국인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무엇인지 그 참뜻을 밝히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