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수님 믿는다 말하기 전에

'예수님 믿는다'라고 말하기 전에, 예수님이 무엇을 말씀하셨는지 정확히 알고 그 말씀을 믿어야 한다.

 

예수님이 핍박을 받고 십자가를 지신 이유는

유대인들이 구약의 예언대로 오신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요한복음 5장

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40: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41: 나는 사람에게 영광을 취하지 아니하노라
42: 다만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너희 속에 없음을 알았노라
43: 나는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왔으매 너희가 영접지 아니하나 만일 다른 사람이 자기 이름으로 오면 영접하리라

 

예수님이 오실 것이라는 걸 기록된 구약의 예언 성구를 아는가?

구약의 예언을 모른다면, 2천 년 전 유대인 목자들과 같이 예수님을 보아도 하나님이 보내신 자임을 알지 못하고 핍박하는 자가 될 것이다.

 

사도 바울은 예수님께서 성경대로 나시고 성경대로 죽으시고 부활하셨다고 하셨다.

고린도전서 15장

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4: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대로 태어나고, 역사하시고, 돌아가셨기에

구약 성경을 보고 예수님의 행적을 보면, 다른 사람이 아니라 오직 예수님만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고 믿을 수 있다.

 

일이 이루어질 것을 알고(예언) 그 일이 이루어질 때 깨달아 믿는 것(성취),

그것이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믿음이었다.

요한복음 14장

29: 이제 일이 이루기 전에 너희에게 말한 것은 일이 이룰 때에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

 

그렇다면 오늘날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님 믿는 믿음은 무엇인가?

 

예수님은 구약의 예언을 이루셨고, 새 언약을 하셨다.

누가복음 22장

14: 때가 이르매 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앉으사
15: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16: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유월절이 하나님의 나라에서 이루기까지 다시 먹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17: 이에 잔을 받으사 사례하시고 가라사대 이것을 갖다가 너희끼리 나누라
18: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이제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19: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20: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이 또한 하나님께서 구약에 약속하신 것이고(예언), 예수님이 오셔서 이루셨다(성취).

예레미아 31장

3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3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
33: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은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들과 세우신 언약(출 19:5-6)은 율법이었고,

출애굽기 19장

5: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6: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찌니라


하나님이 예수님을 통해 약속하신 새 언약은 가감할 수 없는(계 22:18-19) 계시록의 말씀(계 1:1-3)이다.

요한계시록 22장

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요한계시록 1장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2: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
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하나님의 뜻에 따라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라고 하시며(요 16:12) 많은 것을 말씀하시지 않았다. 그리고 하늘로 올라가신 후 제자 요한에게 계시를 주셨으니, 요한계시록 1장부터 22장에 기록된 내용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기록한 요한계시록은 장래 이룰 일을 미리 알린 예언서이므로, 그 성취 때 약속한 말씀대로 나타날 실상을 입증하는 증거 서류와도 같다.

 

따라서 예수님의 계시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그 일을 이룰 때 보고 믿는 것,

그것이 오늘날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님 믿는 믿음이다.

 

당신은 예수님을 참으로 사랑하는가?

예수님은 '자신을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킨다'는 말씀으로 이 글을 마무리한다.

요한복음 14장

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7: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