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한계시록 6장 네째 인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의 참뜻

 

 

요한계시록 6장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책을 봉한 일곱 인 중 여섯째 인까지 떼시면서 배도한 일곱 금 촛대 장막을 심판하시는 장입니다.

 

그중 네째 인을 떼실 때에 네 생물의 음성을 듣고 청황색 말이 나오는데,

탄 자의 이름은 사망이니 음부가 그 뒤를 따르고

땅 사분 일의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써 죽인다고 합니다.

요한계시록 6장

7: 네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네째 생물의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오라 하기로
8: 내가 보매 청황색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의 이름은 사망이니 음부가 그 뒤를 따르더라 저희가 땅 사분 일의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써 죽이더라

 

그들을 심판하시는 이유는 계시록 2, 3장에서 회개를 촉구하는 편지를 받고도 여전히 니골라당과 하나가 되어 우상의 제물을 먹고 행음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요한계시록 2장

4: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5: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

14: 그러나 네게 두어가지 책망할 것이 있나니 거기 네게 발람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발람이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 앞에 올무를 놓아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였고 또 행음하게 하였느니라
15: 이와 같이 네게도 니골라당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16: 그러므로 회개하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속히 임하여 내 입의 검으로 그들과 싸우리라
...

19: 내가 네 사업과 사랑과 믿음과 섬김과 인내를 아노니 네 나중 행위가 처음것보다 많도다
20: 그러나 네게 책망할 일이 있노라 자칭 선지자라 하는 여자 이세벨을 네가 용납함이니 그가 내 종들을 가르쳐 꾀어 행음하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는도다
21: 또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그 음행을 회개하고자 아니하는도다
요한계시록 3장

2: 너는 일깨워 그 남은바 죽게 된 것을 굳게 하라 내 하나님 앞에 네 행위의 온전한 것을 찾지 못하였노니
3: 그러므로 네가 어떻게 받았으며 어떻게 들었는지 생각하고 지키어 회개하라 만일 일깨지 아니하면 내가 도적 같이 이르리니 어느 시에 네게 임할는지 네가 알지 못하리라
...

15: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더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더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16: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
..
19: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동영상을 보며, 계시록 6장에서 네째 인을 떼실 때에 나타나는 사건인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 죽이는 일에 대해 성경적으로 밝히 알아봅시다.